네이버 메모 PC 버전 | 웨일 확장 앱 다운로드

네이버 메모 PC
네이버 메모 PC
Aggregated star rating result
Average 4.5
( 13 )
목록세부 정보
개발사Naver Corp.
운영체제Windows / MacOS / Linux
파일Naver_Memo / 39.91KiB
업데이트v.1.1.19
카테고리UtilitiesApplication
주요기능PC 버전으로 웹 서핑을 하면서 동시에 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웨일 브라우저를 활용해서 사이드바에 추가 된 네이버 메모 앱을 통해 모바일 앱과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간단한 메모 바로 작성 가능하고 캡쳐 메모 기능, 웹사이트 주소 바로 첨부 기능, 단축키 기능을 제공합니다.

편집자 리뷰

PC 버전으로 네이버 메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으로만 제공하던 네이버 메모장을 PC와 스마트 폰으로 동기화 할 수 있는데, 네이버 홈페이지에 접속해서만 사용하던 것을 웨일 브라우저에서는 확장앱 형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메모를 하거나 캡쳐 메모를 할 수 있는 주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모장 기능은 여러 서비스가 제공하고 있지만, 네이버 서비스와 같이 일상에서 동기화 된 형태로 사용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메모의 주요 기능은 어디서나 꺼내 이전 내용을 살펴보기도 하고, 필요 시 바로 기록할 수 있다는 것이 본질이기 때문입니다. 브라우저 상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사이드바 기능으로의 네이버 메모 서비스는 불편할 수 있는 기록 환경을 최고로 생활 밀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체 메모 기능
전체 메모 기능

스크린샷

화면 캡쳐 메모
화면 캡쳐 메모
사이드바 네이버 메모
사이드바 네이버 메모
링크 기록 네이버 메모
링크 기록 네이버 메모

웹서핑을 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 메모는, 사이드바 형태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크롬이 아니라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합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윈도우에서 뿐만 아니라 iOS나 안드로이드 등에서 실행이 가능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화면을 캡쳐하는 기능 뿐만 아니라 듀얼 탭 기능, 한글뷰어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메모 PC 버전 설치 방법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설치

웨일브라우저
웨일브라우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웹 상에서 네이버 메모를 사용하기 위해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네이버 웨일은 확장앱 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확장앱 페이지를 열어주세요.

웨일 확장앱 네이버 메모 검색

확장앱 네이버 메모 검색
확장앱 네이버 메모 검색

확장앱에서는 네이버 관련 앱들을 볼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사이드바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네이버 웹툰, 네이버 나우, 오디오 클립, 캘린더, 메일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좌측에 있는 네이버 메모를 설치 해 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메모 기능 살펴보기

메모 사이드바 기능

사이드바 네이버 메모
사이드바 네이버 메모

웨일 브라우저에서 네이버 메모는 위와 같이 사이드바 형태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보이는 화면 그대로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보거나, 뉴스, 카페 활동을 하면서도 열려있는 페이지의 주소를 가져오거나 즉시 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메모를 바로 써 보세요.

링크 메모 기능

링크 기록 네이버 메모
링크 기록 네이버 메모

메모가 링크인 경우 Embed 형태로 삽입이 되어 미리보기, 링크 주소, 제목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보이는 화면 그대로 캡쳐해서 메모를 넣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웹사이트 주소도 버튼 한 번에 눌러 메모 첨부가 가능합니다.

사이드바에 메모 추가 기능

전체 메모 기능
전체 메모 기능

본문 내용을 바로 메모에 삽입하고 싶을 경우 본문 내용을 드래그 한 후 ‘사이드바 메모에 추가’ 버튼을 누르면 메모가 바로 입력이 됩니다.

보이는 화면 캡쳐 메모

화면 캡쳐 메모
화면 캡쳐 메모

보이는 화면 캡쳐 기능을 제공합니다. 메모장을 열고 ‘보이는 화면 캡쳐하여 넣기’ 버튼을 누르면 현재 활성화 되어있는 창 그대로 캡쳐를 할 수 있습니다.

기타 기능 : 단축키

네이버 메모 서비스는 빠른 실행을 위해 단축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서핑을 하고 있는 어디에서든 Alt + M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 메모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FAQ

네이버 메모를 PC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나요?

네이버 메모는 모바일 버전과, PC버전, 네이버 로그인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 중 PC 버전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확장앱을 설치해 사이드바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모 PC 모바일 동기화 기능이 있나요?

네. 네이버 메모는 로컬 저장이 아니기 때문에 PC나 모바일 등 어디서나 동기화 된 형태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모 앱 단축키는 무엇인가요?

웨일 브라우저 사이드바에서 네이버 메모를 확장앱 형태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메모 서비스는 빠른 실행을 위해 단축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서핑을 하고 있는 어디에서든 Alt + M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 메모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참고 자료

관련 프로그램

How useful was this post?

Click on a star to rate it!

Average rating 4.5 / 5. Vote count: 13

No votes so far! Be the first to rate this post.